HOT 뉴스

“외국인도 지방 가기 쉽게”, 문체부·관광공사 교통접근성 개선 방안 논의

“외국인도 지방 가기 쉽게”, 문체부·관광공사 교통접근성 개선 방안 논의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9일 외국인 관광객의 지역 관광교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문체부는 이날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철도공사, 온라인 여행사(OTA) 클룩 등 민간업계와 관련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 개별 여행객의 교통 접근성 개선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에스알(SR), 카카오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롯데렌탈, 비자코리아, 부산시, 한국관광교통연구원, 에스알(SR),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등도 함께 한다. 간담회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교통 접근성을 향상한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문체부의 ‘지역 관광교통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기장군 오시리아 중심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수요 응답형 버스(DRT)의 성과를 소개한다. 수요 응답형 버스는 4월 기준 약 53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클룩은 지난해 말 고속버스 실시간 예매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예약률 증가 성과..


뉴스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연예


스포츠

‘최원호 자진사퇴’ 한화, 김경문 전 대표팀 감독 선임

‘최원호 자진사퇴’ 한화, 김경문 전 대표팀 감독 선임

성적 부진으로 팀을 이끌던 최원호 감독이 자진사퇴한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새 사령탑으로 김경문 전 야구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한화는 2일 김경문 감독과 3년 총 20억원(계약금 5억원, 연봉 15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한화는 최원호 전 감독이 지난달 23일 성적 부진을 이유로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경문 감독 선임은 구단이 지난달 26일 최 전 감독의 사퇴 의사를 받아들인 지 딱 일주일만이다.김경문 감독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야구대표팀 지휘봉을 잡고 ‘9전 전승’ 금메달 신화를 이끌었다.KBO리그 사령탑으로서는 …

여행맛집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종종 글을 올리다 보니 이웃분들은 제가 보홀을 또 다녀온 건가 생각하실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기가 있어 빠르게 올리는 글을 먼저 작성하다 보니 기후 변화가 심하지 않은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에 관련한 글이 몇 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임을 서두에 밝힌다. 오늘은 동남아여행 장소 보홀에서의 마지막 날이다. 마지막 날 데이 투어를 조금 일찍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한 것이며 숙소로 돌아가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다시 전용차량을 타고 바로 옆의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으로 이동해 한국행 비행기에 오를 예정이다.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영상 1분 17초. 2024년 첫 동남아여행으…….
중국여행 베이징 자금성, 건청문, 건청궁, 교태전, 곤령궁, 곤령문 등

중국여행 베이징 자금성, 건청문, 건청궁, 교태전, 곤령궁, 곤령문 등

첫 중국여행 장소인 베이징. 그중에서 무조건 가봐야 할 여행지로 자금성을 추천받고 천안문 광장과 천안문, 단문, 오문, 태화문, 태화전 등을 차례로 보며 이제 건청문 앞 광장에 섰다. 처음 천안문을 보면서 역시 중국이다. 역시 스케일이 다르구나 하는 감동이 있었는데 안으로 들어서면 들어설수록 흥미가 사라진다. 감동의 변화가 극과 극을 이룬다고 할까? 중국여행 자금성 영상 1분 25초. 자금성 태화전을 지나 건청문 광장에 서면서 느낀 첫 번째 생각은 모든 건축물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 되짚어 보면 방금 전 지나 온 태화전을 비롯, 중화전, 보화전을 포함해 외조의 가장 중요한 삼대전이라 부름을 알았다. 그저 조금씩 다를 뿐…….

경제


차·테크

[eK리그] 첫 승 신고한 WH게이밍 정인호 “대회환경 적응이 관건”

[eK리그] 첫 승 신고한 WH게이밍 정인호 “대회환경 적응이 관건”

WH게이밍 정인호가 2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4주차 경기 광동프릭스를 상대로 3세트에 출전해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WH게이밍은 승점 5점을 챙기며 1라운드를 마무리했다.경기 후 정인호와 인터뷰가 진행됐다.다음은 일문일답.- 오늘 경기 승리소감은?5경기 치르면서 승리가 없어서 제 자신에게도 확신이 없었는데 팀원들한테도 미안했는데 오늘 경기력이 좋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첫 승리를 가져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1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은?첫째 목표가 플레이오프 진출이었는데, 아직 개인전이 남아있지만 어느 정도는 가시권에 진입했다고 생각해서 만족한다. – 이원주 선수가 개막 인터뷰에서 우리는 언더독이고, 끝까지 방심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지금도 언더독이라 생각하나?개인적으로 작년에 리그를 경험하며 어느 정도 성과를 냈고, 이번 시즌에도 팀원들이 워낙 다 잘해서 언더독이라 생각하진 않았다. 근데 시즌이 진행됨에도 내가 언더독이라..
[eK리그] 저력 발휘한 KT롤스터 김관형 “나쁘지 않은 1라운드, 동생들한테 고마워“

[eK리그] 저력 발휘한 KT롤스터 김관형 “나쁘지 않은 1라운드, 동생들한테 고마워“

KT롤스터(이하 KT) 김관형이 2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4주차 경기 강원 FC를 상대로 3세트에 출전해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KT는 2승 1무로 승점 7점을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경기 후 김관형과 인터뷰가 진행됐다.다음은 일문일답.- 오늘 경기 승리소감은? 이기려고 나온건 아니고 전략상 개인전 진출을 위해 나왔는데, 이왕이면 이기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기분이 좋다.- 오늘 경기력에 만족하는지?어제는 이상민 선수를 만날거라 생각하고 나왔다. 경기하다보니 이길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골 넣는 순간 자만했던 게 패인이었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게임했다.- 어제 곽준혁 선수가 인터뷰에서 김관형 선수가 나이 이슈로 경기 막판 집중력이 떨어져서 진 것 같다고 했는데, 이에 동의하는가?맞는 것 같다. 경기 시간이 길어질수록 집중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걸 의식하고 게임했는데 마지막에 골도 넣고 좋았다..

많이 본 뉴스